2012.05.07 10:45:45
안녕하세요.
오래된 질문일 경우 댓글 확인을 못할 수 있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답변드린 것과 같이 일부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에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저희가 갤럭시 노트는 보유하지 못한 관계로 확인해 볼 수는 없지만
보유한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고객님처럼 증상이 발생하고 있지 않아
해결방법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설정상의 문제일 수 있어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검색해 보았지만 해결방법을 찾지 못해 양해 말씀 드렸던 것입니다.
저희가 답변 드릴 수 있는 부분은 갤럭시폰의 제조사가 아닌 관계로
갤럭시폰의 사용자 입장에서 답변을 드릴 수 밖에 없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지 고객님의 불편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판단된 안내이니 이점 참고하시어
정확한 정보는 제조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좀 더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 시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시 삼성 키보드를 사용중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려면 입력 방식을 삼성 쿼티로 변경하세요'라는
문구가 나타난다고 문의하시면 됩니다.
해당문제는 저희측에서도 삼성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는 창구를 확인하여 문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랜기간 불편함을 겪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매번 만족할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폰의 펌웨어는 최신입니다.
그리고 지난번 4월 9일자에 동일한 작성자 이름으로 질문을 드렸을때
"현재까지 확인한 한영전환이 가능한 키보드는
1. 가나다 키보드
2. 딩굴한글입력기
3. 한글접촉식키보드
4. 한울2 키보드" 라는 답변을 주셨는데,
혹시나 하여 4번 한울키보드를 깔았습니다만, 동일한 증상을 보입니다.
스마트키보드와 동일하게 강제로 삼성키보드로 전환시킵니다.
저만 그런 현상이 있는것인지요?
아니면 이지블루 모든 사용자가 현재 삼성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내장키보드 사용은 원활하나,
다른 키보드 어플을 사용하려면 설정을 들어가 다시 해당 키보드어플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것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