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보유하신 스마트폰/패드 기종 : Nook HD+
2. 이지블루 프로그램 버전 : Ver 2.36
3. 보유하신 스마트폰/패드 OS : CM11
4. 사용하시는 컴퓨터 OS : 윈도우7 64비트
5. 상담내용 :
Nook HD+ 에 와이파이만 / 이즈블루만 따로 동작시키면 아주 잘 됩니다.
또한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를 Nook HD+ 에 페이링 시키면 와이파이와 마우스 둘 다 동시에 잘 동작합니다.
하지만 EasyBlue 로 페어링을 하면 와이파이 신호는 최고로 떠 있지만, 데이터 전송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핑도 제대로 안나오고 업/다운 모두 불가능합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도 같은 현상이라면 Nook HD+ 를 의심해보겠는데, 로지텍 것은 정상인 것으로 보아 EasyBlue 에서 뭔가 해결해줘야 할 것 같은데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저희쪽에서 확인해본 Nook HD+ 의 테블릿 정보입니다.
Android 버전 : 4.2.2
커널 버전 : 3.0.31-green+
CyanogenMod 버전 : 10.1.3-ovation
현재 최신업데이트가 있으나 하지 않은 상태이며 위 버전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이지블루에서 모든 스마트기기를 확인 후 사용가능/불가능을 공지하면 좋지만 워낙 많은 제품들이 나오고 있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며, 또한 기기들의 펌웨어 버전, 또는 동일한 기기, 펌웨어라 하더라도 다르게 동작하는 부분이 있어 사용자가 많지 않은 제품을 공식지원하지는 쉽지 않습니다. Nook HD+역시 그런 기종중 하나로 현재 이지블루에서는 정식 지원하지 않고 있는 제품입니다.
전화로도 안내를 해드렸지만 이지블루 제품의 경우 일반 블루투스 제품과 다른 부분이 있으며, 그런 부분들로 인해 몇몇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시 wifi 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이는 이지블루만의 문제가 아닌 다른 블루투스 제품에서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물론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에서는 현재 해당 문제가 나타나지 않지만요;; )
안타깝게도 해당 문제는 이지블루에서 사용하는 블루투스 칩과 해당 기기에 있는 칩과의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현재로써는 개선이 쉽지 않은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지블루를 Nook HD+에서 사용할 용도로 구매하신 것이라면 판매자에게 구매취소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고객님들께서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이지블루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